도메인을 따로 구입해서 블로그스팟에 연결한 후에 애드센스 신청을 하면 사이트를 확인할 수 없다고 뜨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승인 상태를 보면 노란색 네모 박스 안에 검토 필요라고 적히는데 계속해서 승인 신청을 해봐도 그대로이다. 이럴 때 해결해 줄 수도 있는 방법이 있는데 레코드를 추가하는 방법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기도 한다.
사이트를 확인할 수 없다고 뜨는 상황이다. 분명 코드를 head 위치에 맞게 html에 넣었어도 계속해서 상황이 해결되지 않아서 무언가 잘못된 것 같다.
사이트를 확인할 수 없다고 뜬 후 승인 상태를 보니 검토 필요라고 뜬다. 원래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성공적으로 넣게 되면 준비 중이라고 뜨게 되는데 현재 검토 필요라고 뜨고 있다.
그러면 이제 해결 방법을 살펴보도록 해야 한다. 나의 경우 호스팅 kr에서 도메인을 구입했기 때문에 호스팅 kr을 들어갔다. 우측 상단에 나의 서비스에서 도메인을 클릭한 후 자신이 애드센스를 신청하려고 하는 도메인 주소를 클릭하고 난 후 네임서버/DNS를 클릭한다.
블로그스팟을 현재 2차 도메인으로 연결한 상태라면 CNAME 유형이 2개 적혀있을 것인데 이 상태에서 새 레코드 추가를 클릭해서 입력해야 하는 것이 4개 있다.
4개의 입력창에 먼저 유형 A로 4개 입력한 후에 각 호스트 이름은 @를 적으면 되고 값 부분에는 아래의 숫자로 입력하면 된다.
- 216.239.32.21
- 216.239.34.21
- 216.239.36.21
- 216.239.38.21
여기까지의 입력하는 과정이 다 끝났으면 다시 애드센스 사이트로 돌아가서 다시 신청해 보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사이트가 확인된다고 뜨게 된다.
사이트를 바로 신청했는데 사이트를 확인할 수 없다고 해서 대략 하루 정도 지나고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했는데 사이트가 확인되었습니다라고 뜨게 되었고 문제가 해결된 것처럼 보인다.
사이트가 확인된 후 승인 상태를 보니 검토 필요에서 준비 중으로 바뀌게 되면서 애드센스 승인이 정상적으로 신청되었다. 이제 구글에서 해주는 애드센스 승인 결과를 기다리면 된다.
Tags: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