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치킨이 생각나서 교촌치킨 오리지널을 한 마리 먹게 되었는데 치킨무가 같이 와서 먹게 되었습니다. 치킨을 치킨무와 같이 먹으면 새콤달콤하면서 치킨의 느끼한 맛이 줄어드는데 교촌치킨의 치킨무의 맛이 어땠는지 리뷰를 한번 해보겠습니다.
교촌 간장치킨을 주문했을 때 같이 온 치킨무의 이미지입니다. 치킨무의 경우 사실 다른 치킨 브랜드에서 배달 오는 것과 맛의 차이는 크게 없는데 특정 브랜드의 치킨과 치킨무를 같이 먹었을 때 같이 맛으로 느껴지는 차이가 있을 뿐 치킨무 자체만 먹었을 때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제가 먹은 교촌 간장치킨의 경우 치킨 튀김에서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간장 맛이 느껴지는데 치킨 1조각을 먹으면 교촌치킨 특유의 매력적인 간장맛이 납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간장 치킨이 짜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콜라, 치킨무와 같이 먹으면 간장 맛의 강도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보통 치킨만 계속 먹으면 되게 기름지고 느끼한 맛이 점점 강해질 수 있는데 중간마다 치킨무를 1조각씩 집어먹으면 먹는 사람한테 치킨의 느끼한 맛이 줄어들게 하고 아삭아삭 씹히는 느낌과 단맛, 신맛을 동시에 가져다줍니다.
이전에 교촌 치킨에서 간장치킨 말고도 인기 메뉴인 달콤한 허니콤보나 매콤한 맛이 느껴지는 레드콤보 같은 치킨을 먹을 때 치킨무와 같이 먹어본 경험이 있는데 확실히 한 가지 치킨만 맛보는 것보다는 치킨무와 같이 먹는 것이 맛의 조화가 더 좋습니다. 허니콤보를 먹을 때는 치킨무가 너무 단맛 위주로만 느껴지는 것을 막아주고 레드콤보와 먹을 때는 치킨의 매운맛을 줄여줍니다.
여러 종류의 치킨을 치킨무와 같이 먹으면서 느낀건데 치킨무는 치킨과 빠질 수 없는 조합이라고 봅니다. 앞으로도 신메뉴의 치킨이 여러 브랜드에서 계속 등장할 것인데 치킨무는 새로운 치킨과 절묘한 맛을 맞추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치킨을 먹으면서도 기름이 많이 느껴지는 느끼함을 줄이고 깔끔한 맛을 원한다면 치킨무는 치킨과 있어서 빠질 수 없는 환상의 조합일 것입니다.
Tags:
리뷰